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컴, 인공지능 사업 본격화!...한국판 코파일럿 ‘한컴 어시스턴트’내년 상반기 베타 출시

등록일 2023-11-28 작성자 권서연 조회수 2733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인공지능(AI) 사업을 본격화한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 진입을 5년 내 목표로 AI를 활용한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인 ‘한컴 어시스턴트(가칭)’ 출시 계획을 28일 발표했다.

한컴은 이날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AI 사업 전략과 기술에 대해 공개했다. 이날 김연수 한컴 대표는 한컴 어시스턴트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글로벌 IA(지능형 자동화) 시장을 공략하는 한컴의 사업 전략과 한컴얼라이언스를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제시했다.

IA는 자동화 도구에 AI를 추가한 것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 또, 정지환 한컴 CTO(최고기술책임자)는 한컴의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이를 활용한 AI 솔루션을 비롯해 한컴이 새롭게 선보이고자 하는 한컴 어시스턴트의 기술을 소개했다.

한컴이 개발하는 한컴 어시스턴트는 스마트 문서 작성 엔진을 기반으로 여러 LLM(대형언어모델)과 연결되어 동작하는 AI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이다. 자연어로 명령하면 LLM을 거쳐 내용을 이해하고 의도를 분석해 자동으로 문서 생성을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내놓은 생성형 AI 비서인 코파일럿과 유사하다.

출처 : 최광민,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

뉴스바로가기https://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9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