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 AI와 인공지능 모델, ‘데이터 프로세스‘ 패러다임 바꾼다!" AI 데이터 플랫폼 ‘WEKA‘ 한국지사 설립
포춘지 선정 50대 기업 중 11개 기업을 포함해 세계 최고의 데이터 기반 기업들이 혁신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 비즈니스 성과 가속화를 위해 WEKA 솔루션을 활용
생성 AI(Generative AI)와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 성능을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혁신적인 데이터 플랫폼 기업 '웨카(WEKA. 공동창업자 CEO 리란 즈비벨/Liran Zvibel)'가 26일, 한국 지사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에 IBM 등 글로벌 테크 기업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김승훈 전 인스퍼 지사장을 선임했다.
WEKA는 데이터가 저장, 처리 및 관리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자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는 대규모의 복잡한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엣지, 코어,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기존 대비 10배에서 100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킨다. WEKA는 이날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보안 및 프라이버시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자체 AI 플랫폼 개발에 대한 니즈가 높은 한국 기업들을 비롯해 성능 및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AI 전문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웨카 데이터 플랫폼(WEKA® Data Platform)은 정체된 데이터 사일로를 동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변환하여 GPU를 효율적으로 구동하고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끊김 없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GPU 스택 스토리지 효율성을 10~50배까지 높여 생성 AI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업들의 리소스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함으로써 혁신적인 성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포춘지 선정 50대 기업 중 11개 기업을 포함해 세계 최고의 데이터 기반 기업들이 혁신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 비즈니스 성과 가속화를 위해 WEKA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광주과학기술원(GIST)과 생성형 AI 솔루션 스타트업 업스테이지와 더불어 국내 대기업 여러 곳에서 이미 WEKA 솔루션을 사용해 데이터의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출처 : 최광민,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
뉴스바로가기: https://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9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