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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AI로 사내 업무 혁신 이룬다!... LG CNS, ‘AI를 활용한 KM 혁신’ 서비스

등록일 2023-10-24 작성자 권서연 조회수 2738

 

사내 임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찾기 위해 채팅 창에 자연어로 질의하면, 생성형 AI가 사내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

DX전문기업 LG CNS가 생성 인공지능(Gen AI)로 기업 내부의 유용한 지식과 데이터를 찾는 ‘AI를 활용한 KM 혁신’서비스를 시작했다.   

‘AI를 활용한 KM(Knowledge Management, 지식관리) 혁신(Assetization) with AI)’은 사내 임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찾기 위해 채팅 창에 자연어로 질의하면, 생성형 AI가 사내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람이 정해 놓은 시나리오 기준으로 답변하는 기존 AI 챗봇과는 다르게,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AI가 직접 답변을 생성할 수 있도록 고도화됐다.    

임직원들은 업무 진행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담당자를 찾거나 여러 사내 시스템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생성형 AI 검색으로 수 초 내에 답변을 얻을 수 있다.   

LG CNS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통해 ‘AI를 활용한 KM 혁신’ 서비스에 ‘애저 오픈AI(Azure OpenAI)’의 GPT-4를 적용했다. 챗GPT는 포털 등 외부에 공개된 데이터만 학습한 대형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이다. ‘AI를 활용한 KM 혁신’에 적용된 챗GPT는 기업 내부 데이터 기반의 답변을 생성한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출처 : 전미준,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
뉴스 바로가기https://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9193